장흥군선관위·K-water 공정선거 서약식

토요시장 일원서 민·관 합동 공정선거 캠페인

K-water 전남서남권지사는 최근 장흥 토요시장 특설무대 및 탐진강 일원에서 장흥군 선거관리위원회가 주관하는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서약식·프로듀스 613 캠페인 행사’에 참여했다고 20일 밝혔다.

‘선거로 행복한 장흥만들기!’라는 주제로 마련된 이번 캠페인에는 장흥 관내 유관기관 대표자, 지방선거 후보자 및 선거운동관계자, 시민·사회단체 대표 등 다수가 참여했으며, 토요시장 특설무대 에서의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실천 서약식’을 비롯해 탐진강 일원 ‘공명선거 기원 배 띄우기 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K-water와 장흥군에서 공동 운영중인 장흥권역 최초의 청렴혁신 거버넌스(장흥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16개기관) 소속 유관기관 실무자와 관내 유·초·중·고교생으로 구성된 K-water 장흥 물드림 재능기부 봉사단원 등 50여명이 동참해 전남도교육감 후보자 그룹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희망메시지를 전달하고 토요시장 피켓 가두행진을 실시했다. <사진>

전남지역 학생들을 대표해 희망메시지를 전달한 정남진산업고 최성진 군은 “비록 선거권은 갖고 있지 않지만 공정하고 정의로운 선거문화를 정립하고 깨끗한 지역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우리들의 힘을 보탰다는 사실이 가슴 뿌듯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장흥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부회장으로서 장흥 물드림 재능기부봉사단장을 역임하고 있는 조용성 K-water 전남서남권지사장은 “공명정대한 선거를 치르기 위해 관심을 가지고 귀한 시간을 할애해주신 모든 참가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오늘 캠페인을 계기로 장흥지역에 공정선거와 청렴문화가 자리잡고 청정 장흥의 이미지가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흥/김상봉 기자 ksb@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