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 ‘네거티브’ 최고조

전남 곳곳서 성추행·가짜뉴스·비방전 기승

‘전가의 보도’처럼 악용…정치 불신만 가중

6·13 지방선거가 절정으로 치달으면서 전남 곳곳에서 ‘네거티브’의 수위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가짜뉴스와 성추행 공방, 금품살포 의혹 등 선거 때마다 ‘전가의 보도’처럼 등장하는 진흙탕 싸움에 정치 불신만 커지고 있다는 지적이다.

4일 전남지역 정가에 따르면 현재 도내 곳곳에서는 선거판의 단골인 성추행·성희롱 공방이 일고 있다.

먼저 광양에서는 최근 한 승려가 SNS에 무소속 정현복 후보와 관련한 추행 의혹을 제기했고, 맞상대인 더불어민주당 김재무 후보측이 이를 보도한 기사에 링크를 걸어 단체문자를 발송하는 등 공방이 한창이다.

김 후보 측은 “언론에 보도된 무소속 후보의 성희롱 사건에 개탄을 금할 수 없다”고 주장했고, 정 후보는 직접 단체문자를 통해 “아무리 선거가 임박하고 지지율이 떨어진다 해도 수도하는 스님까지 이용하는 것은 불교계 전체를 욕되게 하는 것”이라고 맞받았다.

담양에서는 한 인터넷 매체 여기자가 지난 2013년 지역 행사장에서 무소속 전정철 후보가 자신을 성추행 했다며 최근 전 후보를 고소했다. 전 후보는 4일 해당 기자와 이를 보도한 인터넷 매체 기자를 공직선거법 위반과 무고죄, 후보자비방으로 각각 맞고소 했다.

장성에서도 한 지역신문이 무소속 유두석 후보가 지난해 장성군수 재직 당시 회식자리에서 여성을 성추행 했다고 보도했고, 유 후보는 전형적인 네거티브라며 의혹보도를 한 지역신문을 허위사실유포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앞서 무안에서는 민주당 공천을 받았던 정영덕 후보가 불륜 의혹 등 사생활 문제로 공천이 취소됐고, 정 후보는 “정치적 명예와 신뢰를 회복하겠다”며 무소속 출마를 강행하며 거세게 반발했다.

가짜뉴스 의혹과 비방도 빠지지 않고 있다.

강인규 민주당 나주시장 후보는 지난 3일 “지난달 31일 광주 모 일간지에서 ‘나주 강인규의 양심, 군번 도용 월급 사취’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허위 사실을 공표했다”며 악의적인 가짜뉴스와 전쟁을 선포한다고 밝혔다.

고흥에서는 전직 수협장과 군의원들의 지지선언을 두고 ‘군민 줄 세우기’라는 민주당 공영민 후보와 ‘민주주의 기본절차와 과정도 이해 못하는 무지의 소치’라는 평화당 송귀근 후보 간 비방전이 한창이다.

전남도지사 선거에 나선 야당 후보들은 ‘김영록 때리기’에 한목소리를 내고 있다.

민주평화당 민영삼 후보·민중당 이성수 후보는 5일 오전 전남도의회에서 각각 기자회견을 열어 민주당 김영록 후보의 ‘불법 ARS 음성 전송’ 선거법 위반 사건에 대한 수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바른미래당 박매호 후보와 정의당 노형태 후보도 조만간 기자회견을 열어 김 후보의 선거법 위반 여부에 대한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검찰에 촉구할 것으로 전해졌다.

지역정가 관계자는 “정책 경쟁보다는 비방과 네거티브가 난무하는 진흙탕 선거전은 이번에도 변함이 없다”며 “이 같은 구태들은 지역민들의 정치 불신과 무관심만 키우고 있다”고 지적했다.


/안세훈 기자 as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