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토골 무안요리경연대회 참가자 모집해요

오는 13일까지 모집…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전남 무안군은 2018년 무안연꽃축제 기간 중인 8월 11일에 개최되는 ‘제12회 황토골 무안요리경연대회’에 참가할 대상자를 오는 13일까지 공모한다고 9일 밝혔다.
<포스터>

이번 황토골 무안요리경연대회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 내용은 무안의 특산품인 연, 양파, 고구마, 낙지, 밤호박 등을 주재료로 한 약선음식 1종과 향토음식 1종이다.

신청접수는 무안군 홈페이지(http://www.muan.go.kr)에서 참가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무안군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061-450-4053) 방문 및 담당자 메일(yang88723@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요리경연대회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현장경연으로 진행되며, 대상 1팀은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최우수상 2팀은 전남도지사상, 그리고 우수상 4팀과 장려상 13팀에게는 무안군수상이 시상될 계획이다.

또 셰프 등 방송인들이 주관하는 스타푸드쇼, 예전 대회에서 출품한 요리시식과 지역 생산 가공제품 전시 판매, 양파와 연 식혜, 샌드위치 등 시식행사도 함께 개최된다.

무안군 관계자는 “이번 요리대회를 통해 우리 지역 농특산물을 소재로 한 요리를 널리 보급하고, 대대로 내려온 지역의 오랜 전통의 손맛이 잘 보존됨은 물론 새로운 소득원으로써의 역할을 하는 품격 있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기획하는 데 초점을 맞추겠다”고 말했다.

무안/정태성 기자 ct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