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중국어학연수 올해도 떠난다

中 항주 절강과학기술대학서

초·중학생 19명 선발…15일 출국

강인규 나주시장은 10일 시청 이화실에서 열린 중국 어학연수 학부모 설명회에 참석해, 참여 학생들을 격려하며 안전한 출·입국을 당부했다. /나주시 제공
전남 나주시는는 최근 시청 이화실에서 초·중학생 대상 ‘중국 어학연수 학부모 설명회’를 갖고, 어학연수 준비사항 등을 안내·점검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해 겨울방학시즌에 이어, 중국 항주시 절강과학기술대학에서 오는 15일부터 2주 일정을 갖게 되는 어학연수에는 학교장 추천 및 중국어 관련 학업능력 우수자를 비롯해 저소득 가구 학생 등 지역 초·중학생 19명이 선발됐다.
<사진>

중국 절강과학기술대학은 중국에서 치안이 좋기로 유명한 항주시에 위치해있으며, 절강성 정부 공립대학으로 학생수가 1만8천여 명에 이른다.

특히 외국인 유학생 연수교류가 활발해, 별도 언어교육원을 운영할 정도로 어학연수 인프라가 잘 구축돼있다.

연수 참여 학생들은 평일에는 중국어 수업 중점으로 예술, 체육 수업을 받고, 주말은 중국 역사·문화체험 및 견학을 통해 견문을 넓히게 된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일본을 제치고 세계 경제 대국으로 도약한 중국에서의 소중한 어학연수 기회를 통해 외국어 실력 향상은 물론 미래 지역사회를 이끌 차세대 인재로서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길 바란다”며, 학생들의 안전한 출·입국을 당부했다.

나주시는 매년 여름, 겨울방학 기간을 활용해, 지난 2011년부터 미국 자매결연 및 우호교류도시에 초·중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미국 어학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겨울부터는 전남도 최초로 중국어학연수를 실시, 어학연수 관련 타 지자체의 벤치마킹 사례지로 주목받는 등 보편적 교육복지를 골자로 한 지역 청소년 인재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나주/정도혁 기자 vsteel@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