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농협, 건전여신 추진 위한 전략회의 개최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박태선)는 지난 16일 전남·광주지역 농·축협 여신담당 책임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지역 서민금융 대표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자 ‘2018 건전여신 추진 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사진>

이날 전남농협 상호금융여신지원부는 최근 여신 동향과 취약·연체차주 지원방안 및 개정 여신심사 가이드라인과 함께 연체 관리방안 등을 설명했다.

최근 금융당국에서는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금융기관의 역할을 강조하고 생산적인 분야로 자금이 원활히 지원되도록 하는 ‘생산적 금융’과 장기 연체채권의 신속한 정리를 통한 연체채무자의 재기지원 및 중·저신용자의 금융환경 개선을 위한 ‘포용적 금융’을 추진하기 위해 지역 대표 서민금융기관인 농·축협의 역할을 요구하고 있다.

이에 따라 농·축협은 연체 가산금리를 인하했으며 담보권 실행이전 상담절차를 의무화 하는 등 지원과 함께 서민금융 대출상품인 햇살론과 사잇돌 중금리 대출지원을 하고 있다.

박태선 농협 전남본부장은 “상호금융업계를 대표하는 농·축협에 대한 정부의 기대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며 “전남농협은 이번 회의를 통해 정부정책에 부응하며 농업인과 서민들에게 신속하고 적절한 자금을 지원하는 등 건전여신을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이은창
/이은창 기자 le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