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선착순 5000명에게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이어가고 있다.

해당 이벤트는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animal’을 입력하는 방법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가 확정된 선착순 5,000명 회원은 한국장학진흥원의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온라인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격증 시험에도 무료로 응시할 수 있다. 

특히 반려동물관리사 과정에는 반려견 산책법, 강아지교육법 등을 교육하는 펫시터 자격증 과정이 포함돼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다.본 교육과정은 동물사육사 지망생은 물론 애원동물학과, 동물자원학과 입학을 준비중인 학생, 반려견, 팻시터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반려인구 누구나 장소, 시간의 제약 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자격증 시험 기출문제, 출제예상문제도 제공돼 시험에 탄탄하게 대비할 수 있다. 또한 수강생은 온라인/전화상담을 통해 강아지호텔, 강아지미용 업계 종사자, 애견훈련소 반려견훈련사, 반려동물장례지도사 등 관련 직업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비용 부담 없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통해 동물간호사, 애견미용사들이 알아야 할 실무 지식과 시험 합격에 필요한 반려동물행동교정사 관련 필수 이론을 총정리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교육 내용을 애견카페 등 다양한 실무 현장에서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강의 커리큘럼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총 100종 자격증 커리큘럼을 갖췄다.
 
모든 자격증 과정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만큼, 이력서 작성 및 관련 기관 취업 과정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