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산 다시마 ‘알긴산’이 담긴 바다 음료 출시

영양분 풍부 건강·다이어트 효과

완도산 다시마에서 추출한 알긴산 젤리가 들어있는 음료 _알긴그레잇_가 출시됐다./완도군 제공
전남 완도산 다시마에서 추출한 알긴산을 젤리 형태로 담은 ‘알긴그레잇’ 음료가 출시됐다.

7일 완도군에 따르면 ‘알긴그레잇’은 유자와 석류 농축액이 들어간 두 가지 맛으로 다시마 추출액과 알긴산 젤리가 각 5% 함유된 것이 특징이며, 청정바다에서 자란 완도산 다시마를 활용해 지역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자 완도군에서 지원하고 (재)전남생물산업진흥원 해양바이오연구센터에서 6개월간의 연구 개발을 통해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춰 탄생했다.

해양바이오연구센터(센터장 임영태)는 “지역 특화 자원을 제품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 완도군에 감사드린다”며 “영양분이 풍부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드실 수 있는 ‘알긴그레잇’ 출시를 계기로 더 좋은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완도산 다시마로 만든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길 기대하며, 유통망을 구축해 소득 증대에도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음료 관련 문의사항은 해양바이오연구센터(061-550-1721)와 음료 구입은 해양바이오연구센터에서 위탁판매 계약 체결한 완도바다향기(061-553-2424)에서 할 수 있다. 판매 가격은 1병(340ml) 당 1천500원이다.

완도/김동관 기자 kdg@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