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코리아 피스로드 통일대장정’ 전남대회 ‘성황’

도청앞~목포 평화광장달리며 한반도 평화 염원

‘One Korea 피스로드 2018, 통일대장정’ 전라남도 대회가 16일 전남대회에는 박병호 전남도 행정부지사, 김한종 도의회부의장, 김진휘 실행준비위원장, 문재진 공동실행위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도청 앞 광장에서 열렸다./전남도 제공
‘One Korea 피스로드 2018, 통일대장정’ 전라남도 대회가 16일 전남도청 앞 광장에서 열렸다.<사진>

전남대회에는 박병호 전남도 행정부지사, 김한종 도의회부의장, 김진휘 실행준비위원장, 문재진 공동실행위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전남대회는 종주기 전달식과 대회사, 축사, 평화 메시지 낭독, 자전거 출발 순으로 진행됐다. 자전거 동호회원 등 종주자 120명은 이날 오전 전남도청 광장을 출발해 목포 평화 광장까지 5.5㎞를 달리면서 한반도 평화를 염원했다.

‘피스로드 2018 조직위원회’주최로 열린 이날 전남대회는 (사)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평화대사협의회, UPF(천주평화연합)가 주관하고 통일부, 행정안전부, 전남도, 전남도의회, 전남도교육청,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에서 후원했다.

김영록 전남지사는 축사를 통해 “한반도가 통일로 향하는 조심스런 발걸음을 내딛고 있고. 오랜 분단과 대립의 세월을 넘어 남북정상회담과 남북 교류가 이어지고 있는 이때에 세계 130개국에서 동참하는 피스로드 대회가 전남에서 개최됨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반도 통일과 DMZ 세계평화공원 실현을 위해 역주를 펼치는 한국 종주단에 감사를 전하며 피스로드 통일대장정을 통해 통일의 길이 활짝 열리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앞서 전남에서는 구례군(7월23일), 여수시(7월29일), 곡성군(8월14일), 화순군, 나주시(8월5일), 해남군(8월15일) 등 시군에서 자전거 페달을 밟으며 평화의 여정에 동참했다.

올해 피스로드 세계대장정은 130개국에서 한반도 통일과 지구촌 평화를 호소하며 혼신을 다해 자전거 라이딩을 펼치고 있으며 16일 전남도청에서 출발하는 통일팀과 부산에서 출발하는 평화팀이 24일 임진각에서 국토종주 완료식을 갖고 한국 행사를 마무리한다. 올해는 130개국, 50만 명이 참가하고 있다.


/박지훈 기자 jhp9900@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