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망쿳, 중국 태풍 망쿳 상륙 원전 등 적색경보...태풍 망쿳 이동경로 베트남 하노이

필리핀 태풍 망쿳 피해 사망자 100명 넘어, 중국-홍콩-마카오 태풍 피해 속출

태풍 망쿳이 상륙한 필리핀과 중국, 홍콩과 마카오에 큰 피해가 발생했다.

지난 16일 필리핀 현지 매체에 따르면 마닐라에서 200㎞ 떨어진 벵게트주 이토겐에서 대규모 산사태가 발생해 인명피해가 발생했다. 산사태는 많은 비와 강풍을 몰고 온 망쿳의 영향으로 발생했다.

태풍 망쿳 이동경로

필리핀 정부는 이번 태풍으로 주민 약 27만명이 피해를 봤으며, 100명에 이르는 사망자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22호 태풍 망쿳이 지나가는 홍콩과 마카오도 피해가 막심하다. 

홍콩은 항공편 운행이 전면 중단됐다. 마카오는 사상 처음으로 카지노를 전면 폐쇄했다.

또한 홍콩에서 서쪽으로 135㎞ 떨어진 중국 광둥성 타이산((台山) 원자력 발전소와 230㎞ 거리의 양장(陽江) 원자력 발전소도 태풍 경로에 들어 주변 주민 200만명이 대피했다.

한편 태풍 마쿳의 예상 이동 경로에 따르면 필리핀-중국 홍콩-마카오를 강타한 태풍 망쿳은 내일(18일) 베트남 하노이 육상으로 진출할 것으로 보여 베트남 당국이 긴장하고 있다.

17일 새벽 3시 태풍 망쿳이 중국 잔장 북북서쪽 140㎞ 부근 육상에 상륙한 가운데, 내일 새벽 3시에는 베트남 하노이 북서쪽 450㎞ 부근 육상으로 서진할 예정이다. 기상청은 24시간 내에 태풍 망쿳이 열대저압부로 약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