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12, 애플 IOS12 업데이트 뭐가 바뀌나?...아이폰 적용 대상 기기는

애플의 아이폰 모바일 운영체제(OS) iOS 12의 정식 업데이트가 18일(한국시간) 출시됐다.

애플이 아이폰의 성능을 강화하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차세대 모바일 운영체제를 배포했다.

애플은 지난주 스페셜 이벤트에서 아이폰XS, 아이폰XS 플러스, 아이폰XR 등 아이폰 신제품과 함께 iOS 12 GM 버전을 공개한바 있다.

애플 홈페이지 캡처

애플에 따르면 iOS 12는 구형 아이폰을 기준으로 앱 시작 속도는 40%, 키보드 작동 속도는 50% 스와이프로 카메라 실행 최대 70%까지 기능이 향상됐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로 미모티콘·애니모티콘 기능도 추가됐다.

미모티콘의 기능은 사용자의 개성이나 기분에 따라 얼굴 형상을 3D 캐릭터로 만들어준다. 이 기능은 메시지 앱과 페이스 타임 등에서 활용할 수 있다.

새OS는 최대 30명까지 페이스타임으로 그룹 영상통화를 할 수도 있다.

시리의 단축키 기능이 추가돼 시리 음성명령을 연결한 앱실행용 단축키를 만들어 음성으로 해당앱을 쉽게 조작할 수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스크린타임으로 iOS 기기의 앱 이용시간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앱 이용시간을 제어해 스마트폰 중독을 예방할 수 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앱 이용시간을 앱별로 도표화해 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사용시간 설정을 통해 앱의 접속시간을 제한할 수 있다. 

iOS12는 디지털웰빙에 초점을 맞춰 업데이트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애플은 증강현실과 애플북스, 음성메모 등의 일부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이런 전반적인 성능 향상은 최신 기기부터 iPhone 5s, iPad Air 등 구형 기기까지 광범위하게 적용됐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