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체전 광주선수단 “3만점 획득해 종합 14위 달성”
결단식서 필승 다짐…46개 종목 1천300여명 참가
12일 전북서 개막…이용섭 시장 “마지막까지 최선”

1일 오후 광주광역시 서구 염주종합체육관에서 ‘제99회 전국체육대회 광주시선수단 결단식’이 열린 가운데 이용섭 광주시장과 김동찬 시의회 의장, 장휘국 시교육감, 선수들이 필승을 다짐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임문철 기자 35mm@namdonews.com

광주광역시선수단이 오는 12일 개막하는 제99회 전국체육대회 목표 달성을 위한 필승을 다짐했다.

광주시체육회는 1일 서구 염주종합체육관에서 ‘제99회 전국체육대회 광주선수단 결단식’을 개최했다. 이날 결단식에는 이용섭 광주시장과 김동찬 시의회 의장, 장휘국 시교육감 등 주요 기관장과 종목단체 관계자 등 임원 및 선수 500여 명이 참석했다.

결단식은 전국체전 참가 계획 보고를 시작으로 선수단기 전달, 선수대표 선서, 격려사, 격려금 전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선수대표 선서자는 아시안게임에서 광주에 값진 금메달을 안기며 피날레를 장식한 전웅태(근대5종)와 광주 양궁의 희망 최민선(양궁, 이상 광주시청)이 나서 선수단의 필승을 결의했다.

선수단에 대한 격려금도 전달됐다. 체전에 출전하는 선수단 사기진작을 위해 지역 기업체와 관계기관에서는 격려금을 전달했다.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과 ㈜호원(대표이사 양진석)에서 각각 2천만원을, 금호고속(대표이사 김현철)에서 1천만원을 전달했다.

광주선수단은 오는 12일부터 7일간 전북 일원에서 펼쳐지는 전국체전에 육상 등 총 46개 종목 1천326명의 선수들이 출전한다. 광주는 지난해 전국체전에서 금메달 54개를 획득하며 전국체전 역대 최다 금메달을 획득한 만큼 이번 체전에서 3만점 이상 득점을 목표(종합 14위)로 하고 있다.

경기력에서도 더욱 성장한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지난 아시안게임에 출전했던 육상 김국영, 정혜림, 유도 김성연, 근대5종 전웅태, 펜싱 강영미 등의 선수들이 출전할 예정이어서 개인 종목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한국 육상 간판 김국영은 한국신기록 수립과 함께 대회 4연패에 도전한다. ‘허들 여왕’ 정혜림(이상 광주시청)과 육상 기대주 모일환(조선대·1년)도 각각 3연패를 준비하고 있다. 세단뛰기 신화를 써가는 김덕현(광주시청)은 7연패에 도전장을 내민다.

광주 수영의 자존심 백수연(광주시체육회)은 국가대표의 기량을 뽐내며 신기록과 대회 4연패에 도전한다. 스쿼시 여자일반부(광주시체육회)도 대회 4연패를 목표로 매진하고 있다. 그 밖에 야구, 축구, 검도, 정구, 펜싱 등에서 선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체육회장인 이용섭 광주시장은 “1년의 결실을 맺는 대회인 만큼 그 동안 흘린 땀이 헛되지 않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달라”며 “선수 여러분의 선전을 기원하며 150만 광주 시민과 함께 응원하겠다”고 선수단을 격려했다.

김응식 광주시체육회 수석부회장은 “체전 기간 동안 선수들이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하며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선수단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임문철 기자 35mm@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