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곡성
곡성군, 건모마을 토란 열풍
곡성군, 건모마을 토란 열풍

심청축제장서 관광객 인기몰이

곡성
곡성군은 최근 제18회 곡성심청축제에서 진행한 토란 이벤트 행사가 인기리에 진행됐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9월 30일 SBS ‘미운 우리 새끼’에는 가수 김건모 씨가 곡성군 죽곡면 건모마을을 방문하는 내용이 전파를 탔다. 방송을 통해 유명인이 곡성의 특산물인 토란을 대량 구입해 SBS 방송국 로비와 생방송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적극적인 토란 홍보활동을 펼친 덕분인지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의 곡성토란에 대한 관심이 여느 때보다 뜨거웠다.

곡성토란 홍보부스에서는 곡성토란웰빙식품 명품화사업단이 준비한 토란만주, 토란미숫가루, 깐토란 등 다양한 토란가공제품을 선보였고, 지역의 토란음식점에서도 관광객들에게 맛깔스런 토란음식을 판매했다.
<사진>

또 이번 축제에서는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곡성 뚝방마켓에 곡성토란사업단이 셀러로 참여해 토란이 낯선 젊은 세대들에게 다양한 토란의 제품과 우수성을 알렸다.

곡성군에서는 전국에서 곡성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토란하면 곡성’이라는 인식과 ‘토란 음식은 맛있다’라는 생각을 확산시키고자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계속한다는 계획이다. 제18회 곡성심청축제는 9일에 끝났지만 곡성군에서는 벌써부터 내년 곡성세계장미축제와 심청축제에도 토란홍보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곡성을 방문하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박람회, 타 지역 마켓 등에 참여해 다양한 경로를 통해 가까운 곳에서 쉽게 토란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동부취재본부/최연수 기자 karma4@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