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첨단 과학 골든벨 대회’ 개최

내달 15일까지 100팀 선착순 모집

광주광역시 북구는 내달 17일 국립광주과학관에서 ‘제1회 첨단 과학 골든벨 대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북구와 광주과학기술원, 국립광주과학관,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대회는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및 학부모 등 총 100팀을 선착순 모집해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북구청 민생경제과로 전화(410-6555) 또는 이메일(wawa2833@korea.kr) 접수하면 된다. 기간은 내달 15일까지다. 문제출제 및 검수는 광주과학기술원에서 담당한다.

한편 북구는 대회 2~3일전에 구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맛보기 문제를 일부 공개할 예정이며, 출제유형은 지구과학, 물리, 화학, 생물 등 생활과학 상식을 다룬다. 대회 당일 로봇댄스 등 과학공연을 시작으로 2인 1조 팀 대항전, 패자부활전, 개인전, 결선 등을 거쳐 최종 우승자가 선정될 때까지 단계별 서바이벌 방식으로 진행되며, 최종 1인이 골든벨에 도전하게 된다. 최종 골든벨을 울린 우승자와 결선에 오른 학생 10명에게는 표창장과 트로피를 수여한다. 대회에 참가한 학생 전원에게는 국립광주과학관의 테마형 과학교실을 체험할 수 있는 이용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영창 기자 seo@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