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뽑은 일하기 좋은 지역 중소기업 어디?

광주 7곳·전남 1곳 등 총 8곳 선정

대한상공회의소가 뽑은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에 광주·전남 기업 8곳이 선정됐다.

대한상의는 지난 13일 최고경영자 비전과 철학, 성장 가능성, 직원추천율, 임원역량,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사내문화, 승진기회·가능성, 복지급여 등 8개 주제에 맞춰 일하기 좋은 기업을 565개 선정해 발표했다. 올해는 CEO 비전·경영철학, 직원 추천율, 임원 역량 기준을 새롭게 도입해 정성적인 평가를 병행했다.

선정된 광주의 기업은 ▲㈜ 사랑방미디어 ▲영창중공업㈜ ▲㈜ 지오메디칼 ▲한국경영원㈜ ▲㈜가민정보시스템 ▲㈜오이솔루션 ▲한국차량공업㈜ 등이다. 전남에서는 ▲제일건설㈜ 1곳이 유일하게 선정됐다.

지역별로는 서울이 314개사로 가장 많았고 경기 137곳, 대전 18곳, 충북 15곳, 인천 13곳 등이다. 업종별로는 제조·화학 181개사, IT·웹·통신 182개사, 유통·무역·운송업 67개사, 미디어·디자인 47개사 등이다.

대한상의는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을 매년 선정해 발표하고, 홈페이지에 구직자들이 참여하는 실시간 취업정보 공유시스템도 가동하기로 했다. 또 올 연말에는 전국 73개 상공회의소와 함께 중소기업 탐방 프로그램인 ‘기업방문의 날’을 지정해 청년구직자들에게 우수중소기업 방문해 실제 근무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일하기 좋은 기업 전체 명단은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사이트’(http://goodcompany.korcham.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