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필립, 관광산업 일자리 박람회 참여

객실본부 지원자 대상 실제 채용 면접

㈜에어필립(회장 엄일석)은 오는 20일부터 이틀간 서울 양재동 에이티(aT)센터 3층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2018 관광산업 일자리 박람회에 참여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 등 관광 유관 협회 10곳이 공동 주관해 열리며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등이 후원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관광산업 일자리박람회’는 호텔과 여행, 리조트, 마이스(MICE) 등 다양한 분야의 업체가 참여해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구인·구직 연계를 지원하는 관광산업 최대의 일자리 행사다.

올해는 119개의 기업이 참여해 다양한 관광 일자리를 소개하고 관광 인재 300명 이상을 채용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항공 일자리관이 마련돼 5개 항공 관련 기업이 참여한다.

에어필립은 실질적인 채용이 이뤄질 수 있도록 ‘심층면접관’을 운영을 통해 운송·객실·일반직 채용에 관한 채용 상담을 진행하고 ‘심층면접관’에서는 객실본부 지원자 대상으로 채용 면접을 진행할 계획이다. 심층면접에서 합격한 지원자는 내년 상반기 신입객실승무원 채용 시 서류 합격 특전을 제공한다.

심층면접 참여희망자는 관광산업 일자리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을 사전 등록할 수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8천여명의 구직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며 채용정보 제공 부스 운영 외에 기업들의 채용설명회와 취업 비결을 전수하는 다양한 특강이 열리는 ‘취업특강관’, 선배(멘토)들의 대화형 강연(토크콘서트), 대학생 관광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경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