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자금법 위반 현직 구청장 구설수

“취업알선 등 목적 선거자금 챙겨” 주민이 경찰 고소

광주지역 한 구청장이 지방선거 과정에서 취업알선을 조건으로 후원금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18일 오전 해당 구청장은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후원금을 받고 취업을 시켜준다는 말을 했다며 고소를 당했다. 하지만 이 같은 말을 한적이 전혀 없다”고 부인했다.

A구청장은 “지방선거 당시 지인의 소개로 선거캠프를 찾아온 B(72)씨가 도움을 주고 싶다며 주머니에서 돈 봉투를 꺼내려고 햇으나 이를 거절했다”며 “후원을 하려면 공식계좌를 통해 입금하면 된다고 설명했다”고 밝혔다.

이어 “당선된 이후 B씨가 가족들의 이름으로 후원계좌에 1천여만원을 입금해 영수증도 가지고 있다며 7월께에는 불법건축물 민원을, 10월 중순께에는 B씨 아들의 취업을 부탁했다”고 말했다.

A구청장은 “이에 대해 불법건축물은 규정대로 처리하라고 지시했고, 취업과 관련해서는 처음 듣는 이야기라 황당했다”며 “절대 들어 줄 수 없다고 거절했었다”고 말했다.

또 “이와 관련해 지속적으로 문자를 보내고 취업을 시켜주기로 했는데 지키지 않았다는 등 이곳저곳을 다니며 말하고 다녀서 진실을 밝히고 명예훼손 등으로 고소할 생각이었다”며 “변호사와 상담해 확실한 정황 증거를 획득할 때까지 지켜보기로 했었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광주동부경찰서는 “지난 15일 고소장을 접수해 고소인을 대상으로 영수증 등을 확보하고 돈거래가 실제 있었는지 여부 등 수사하고 있다”며 “사실 관계 등을 파악해 추후 조사를 이어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정유진 기자 jin1@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