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S-클래스·고운라피네 14일 분양 예정
지하 2층~지상 24층…일반공급분 437가구 대상
임동2구역에 중흥건설·고운시티아이 공동 시공

중흥S-클래스·고운라피네 투시도./중흥건설 제공

중흥건설과 고운시티아이가 공동 시공하는 광주 북구 임동 2구역 ‘중흥S-클래스·고운라피네’ 654가구 가운데 일반공급 분 437가구가 오는 14일 일반 공급된다.

임동2구역 재개발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중흥S-클래스·고운라피네’는 지하 2층~지상 24층 9개동으로 ▲전용 39㎡ 56가구(임대) ▲전용 59㎡ 94가구 ▲전용 73㎡ 110가구 ▲전용 84㎡ 394가구 등 총 654가구 규모로 이 가운데 437가구가 일반공급 대상이다.

전 가구가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권과 조망권을 최대한 확보했으며, 4Bay 설계(일부세대)로 채광과 통풍도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주차대수가 세대당 1.31대로 계획돼 넉넉한 주차 공간을 마련했다.

단지 곳곳에는 입주민을 고려한 다양한 커뮤니티공간도 조성된다. 단지 내 어린 자녀들을 위한 어린이집과 어린이놀이터가 들어설 예정이고 여기에 경로당과 주민회의실, 실내골프연습장, 주민운동시설, 작은 도서관 등도 계획돼 있다.

광주역 일대가 도시재생뉴딜사업에 선정되면서 개발호재에 대한 기대도 높다.

광주 지하철 1호선 양동시장역과 광주역이 가깝고 주변 서림로, 상무대로 등을 통한 차량 이동도 편리하다. 또 서림초, 용봉초, 북성중 등 다양한 학군들도 인접해 있다. 단지 앞에 펼쳐진 광주천 수변공원은 주거환경의 쾌적함을 더한다.

신세계백화점과 유스퀘어, NC백화점, 천주의성요한병원, 중흥시장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품고 있을 뿐 아니라 아파트 단지에서 북구와 동구, 서구를 잇는 광주의 사통팔달 교통망을 쉽게 누릴 수 있다.

특히 1만8천400가구를 수용하는 북구 도시정비사업의 수혜를 누릴 수 있는 단지로 대규모 뉴타운 개발 수준의 수혜가 예상된다. 이와 함께 단지 주변은 경제기반형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약 1조원의 비용이 투입된 ‘광주역 복합개발사업’ 등의 대형호재도 예고돼 있다.

다양한 학군을 중심으로 교육여건도 훌륭하다. ‘중흥S-클래스·고운라피네’는 서림초, 북성중 등이 도보거리에 있다. 전남사대부중과 광주제일고, 광주고, 광주교대 등의 명문학군들도 주변에 자리하고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광주 기아 챔피언스필드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예술의 거리 등이 인접해 여가활동을 즐기기에도 좋은 입지를 갖췄다.

‘중흥S-클래스·고운라피네’의 견본주택은 광주역 바로 앞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1년 6월 예정이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