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통일기반 구축, 국민통합 기여 공로

정찬권 민주평통 남구협의회장 국민훈장 목련장
평화통일기반 구축, 국민통합 기여 공로
 

정찬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 남구협의회장이 국민 훈장 목련장을 받았다.

대통령 직속 헌법기관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김덕룡 수석부의장은 지난 20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평화통일기반 구축과 국민통합에 기여한 정찬권 광주 남구협의장에게 국민훈장 목련장을 수여했다.<사진>

평화통일기반 구축과 국민통합에 기여한 정 회장은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기원 홍보 및 설맞이 대청소, 북한이탈주민 사랑의 온정 나눔 및 장학금 전달식, 통일의견수렴, 청소년과 함께하는 통일이야기, 고등학교 통일골든벨 대회, 8·15남북평화통일 기원 강연회, 통일시대 시민교실아카데미 등의 활동을 펼쳐왔다.

정 회장은 또 청소년들의 교육환경개선 및 인재양성을 위해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발전과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한 정 회장은 광주시민사회단체총연합 상임공동대표와 광주지방검찰청 형사조정위원, 광주범시민재단 안전 추진단 대표로도 활동하며 탈북청소년 장학금 지원 등 소외계층 지원에도 앞장서 왔다.

정찬권 회장은 “선조들이 자유롭고 독립된 터전을 우리에게 물려준 것처럼 우리는 평화와 번영을 향한 발전이 멈추지 않도록 다시 한번 국론을 결집하고, 민족적 의지와 역량을 모으는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 소감을 말했다./김영창 기자 seo@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