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일보
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장성
장성여성새일센터, ‘전문 직업 교육’훈련생 모집

장성여성새일센터, ‘전문 직업 교육’훈련생 모집

전산 사무원 양성 등 3개 과정 운영
 

장성 지난해 직업훈련교육 수료식
사진은 지난해 여성직업훈련 수료식 모습./장성군 제공

장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여성새일센터’)가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을 위해 ‘여성직업교육훈련’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전산사무원 양성과정, 실버복지전문가 양성과정, 옐로우시티 화훼기능전문가 양성과정 등 구인 수요가 높은 취업직종을 중심으로 운영되며 취업현장에 꼭 필요한 교육내용을 편성하여 교육생의 구직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교육생은 교육과정별로 20명씩 모집하며 교육 희망자는 여성새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교육비 10만원의 자기부담금이 있지만 교육수료 후 6개월 이내 취업·창업할 경우 모두 환급받을 수 있고, 취약계층의 경우 특별 수당을 별도로 지원받을 수 있다.

전산사무원 양성과정과 실버복지전문가 양성과정은 4월에, 옐로우시티 화훼기능전문가 양성과정은 5월에 시작한다.

여성새일센터 관계자는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역량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신청이 많은 경우 조기마감 될 수 있기 때문에 관심 있는 여성들은 서둘러 신청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장성새로일하기센터(061-390-7635 또는 390-763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장성여성새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 여성의 근로의욕을 고취하고 구직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60명의 교육생 중 40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높은 취업률을 보였다. 장성/박민수 기자 pms@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