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지역발전혁신협의회 출범

민·관 협치 및 군민 참여 기구 역할 기대

구례군이 지난 18일 군청 상황실에서 ‘구례군 지역발전혁신협의회’ 위촉식을 갖고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위촉식은 위촉장 수여와 공동위원장·부위원장 선출, 협의회 발전방향 협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김종만(74)씨를 공동위원장으로 선출했다.

구례군 지역발전혁신협의회 위원은 총 25명으로 구성됐으며, 협의회는 군이 추진하는 국가균형발전시책의 시행 및 지역혁신 등과 관련된 중요 사항의 협의조정과 함께 읍면을 포괄하는 정책사업의 조정·심의, 지역 화합증진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종만 공동위원장은 “폭넓은 식견과 경험을 바탕으로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민-관협치와 주민 상호간 소통?협력 기구로 협의회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민선7기 군정 비전인 ‘자연이 살아 숨 쉬는 생명의 도시 구례’를 만들기 위해 군민 한 사람 한 사람의 뜻을 모아 계획을 세우고 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군, 읍면 대표자를 선정하여 혁신협의회를 구성했다”며 지원과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구례군은 각 읍면별로 15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읍면별 지역발전혁신협의회를 구성하고 위촉식을 진행한 바 있으며 읍면에서 선출된 대표 1명씩이 군위원회 위원으로 참여했다. 동부취재본부/최연수 기자 karma4@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