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공립요양병원 운영권 놓고 ‘특혜 시비’
기독병원 “군수와 전 이사장 검은거래” 의혹 제기
공개 입찰 계획 보고에도 또 수의계약 시도 주장
郡보건소 “수의계약, 공개입찰 등 아직 안정해져”
 

운영권을 놓고 각종 의혹이 제기된 영광군공립요양병원 모습. 영광/김관용 기자 kky@namdonews.com

전남 영광군 공립요양병원 운영권을 놓고 각종 의혹이 제기됐다. 영광기독병원 측은 공립요양병원을 영광군으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해온 영광종합병원이 김준성 영광군수와의 인연을 통해 특혜를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영광기독병원 측은 최근 ‘영광군 공립요양병원 위·수탁 선정에 대한 비리를 군민여러분께 낱낱이 고발합니다’라는 제목의 성명을 통해 “영광군은 지난해 10월 영광군의회에 공개입찰계획을 보고했다. 그러나 영광종합병원에 공개경쟁 없이 특혜로 수의계약을 주기 위해 불과 수 개월전 군민과의 약속을 헌신짝처럼 내팽개치려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준성 영광군수와 영광종합병원 전 이사장은 군민이 주인인 영광공립요양병원을 마치 자신들의 전리품인양 주고 받으려고 한다”면서 “이같은 적폐행위를 더이상 좌시하면 안된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현 군수의 선거대책본부장이었던 영광종합병원 정 모 전 이사장이 김 군수에게 불법 선거자금을 지원했다는 의혹을 지울 수가 없다. 분만산부인과, 영광군공립요양병원 증축 등에 군민의 혈세 약 300억원이 지원된 것은 이에 대한 보답차원이 아니냐”며 경쟁 입찰을 요구했다.

영광공립요양병원은 지난 2004년 영광읍 단주리에 영광종합병원이 부지를 군에 제공하고, 수의계약으로 5년씩 2회 운영돼 왔다. 군은 지난 2014년 5년의 기간으로 또다시 영광종합벼원과 수의계약을 해 운영하던 중 건립 당시 70병상이었던 병원 규모를, 2016년 25억6천500만원을 투입해 증축과정을 거쳐 현재 142병상으로 확장 운영되고 있다.

그러나 영광종합병원 정 전 이사장이 지난 2014년과 2018년 선거에서 현 군수의 선거대책본부장을 역임한 사실이 알려지며 특혜 시비가 일어 왔다.

이와 관련 영광군 보건소 관계자는 “아직 계약 기한이 도래하지 않아 수의계약 또는 공개입찰 방침을 정한 바 없다”고 밝혔다.
영광/김관용 기자 kk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