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도민체전 등 5월 통합 축제 손님맞이 준비 최선

음식점 영업주 친절·위생교육 실시

보성군은 도민체전 등 5월 통합 축제 손님맞이 준비에 최선을 다하기 위해 음식업소 600개소 영업주에 대한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사진>

지난 29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20일부터 실시되는 제58회 전라남도 체육대회와 28일 녹차마라톤대회 및 5월 제45회 보성다향대축제, 서편제보성소리축제 등 본격적인 나들이 철을 앞두고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식중독 발생 위험이 계절에 상관없이 연중 높아짐에 따라 식재료의 위생적 보관 관리와 개인위생 관리 등 식중독 예방 교육이 실시됐다.

또한, 지도점검 시 적발된 비위생적인 식품 관리 실태와 위반사항에 대한 행정처분 사항, 음식문화 개선 우수 사례 등 현장중심 교육으로 영업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음식은 관광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요소이고 보성군의 이미지는 음식점의 손맛과 친절한 미소에서 시작된다”며 “우리 지역을 찾는 관광객에게 맛있는 보성의 음식과 친절서비스로 다시 오고 싶은 보성을 만드는 데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지속적인 위생 점검과 교육을 통해 안전하고 깨끗한 외식환경을 만들어 음식점 이용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관광객의 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음식점 친절서비스 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동부취재본부/기경범 기자 kgb@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