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지역공동체 활성화 주민참여 공모
총 3개 분야 이달 23일~26일 신청서 접수

2019년 나주시 지역공동체 활성화 주민참여 공모사업 포스터./나주시 제공

전남 나주시는 지역·마을 공동체 활성화 및 주민의 직접 참여를 통한 지속 가능한 공동체 구현을 위해 ‘2019년 나주시 지역공동체 활성화 주민참여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사업비 7천500만원을 지원하는 이번 공모는 총 3개 분야로 ‘마중물’(공익 강좌를 기획하고 운영할 3인 이상의 주민모임), ‘모樂모樂’(공동체 활동을 진행하고자 하는 5인 이상 공동체), ‘들樂날樂’(지역민들이 활용 가능한 공간을 소유, 임차하고 있는 개인 및 단체, 법인)이며, 지역 주민, 모임·단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시는 사전설명회가 열리는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사업 신청서를 접수하고, 이후 사업 계획 수립을 위한 워크숍, 사업별 컨설팅 등을 진행한 후 심사과정을 통해 사업 대상자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 희망자는 오는 23일과 25일 나주시공익활동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3차례에 걸쳐 열리는 ‘사전설명회’에 반드시 참석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나주시공익활동지원센터(061-337-9902) 문의나 나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정윤량 나주시 공익활동지원센터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다양한 주민활동에 대한 지원 계기를 만들고, 대상자의 사업 수행 역량 및 지역 내 공동체들의 성장을 지원해나갈 예정”이라며,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나주시는 지난해부터 지역공동체활성화 주민참여 공모를 실시, ‘모樂모樂’, ‘들樂날樂’ 2개 분야 15개 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올해는 ‘마중물’ 분야를 추가로 확대했다. 나주/정도혁 기자 vsteel@namdonews.com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