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애인 체육대회, 영암서 개막

14만 장애인 체육축제… 21개 종목 5천여명 3일간 열전

전남지역 14만 장애인의 체육축제인 제27회 전라남도 장애인 체육대회가 1일 영암에서 개막된 가운데 김영록 전남지사가 개막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전남장애인체육회 제공
전남지역 14만 장애인의 체육축제인 제27회 전라남도 장애인 체육대회가 1일 영암에서 개막됐다.

‘氣의 고장 영암에서, 함께 뛰는 감동체전’ 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3일까지 사흘간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체전에는 22개 시?군에서 5천여 명이 참가한다. 이들은 정식 15개 종목, 시범 6개 종목 등 모두 21개 종목에서 고장의 명예를 걸고 그동안 땀 흘려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룬다.

이날 영암실내체육관에서 열린 개회식에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이용재 도의회 의장, 장석웅 도교육감, 서삼석 국회의원, 김한종·이민준 도의회 부의장, 전동평 영암군수를 비롯한 많은 내외 귀빈이 참석해 격려사와 축사 등을 통해 참가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했다.

개회식은 축하공연에 이어 기수단 입장, 개회선언, 성화점화, 대회기 게양, 대회사 순서로 진행됐다. 행사 전후 축하공연과 한마당 화합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김영록 도지사는 “지난해 전국장애인체전에서 가장 좋은 성적인 9위를 달성한데 이어 올해 2월 전국장애인동계체전에서 4위라는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다”며 “이는 선수단과 지도자들께서 뜨거운 열정과 도전으로 이뤄낸 자랑스러운 성과”라고 말했다. 김 지사는 이어 “장애인들께서 좀 더 좋은 여건에서 경기력을 높이고 편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덧붙였다.

폐회식은 3일 오후 1시 30분 영암실내체육관에서 치러진다. 종합 시상과, 차기 대회 개최 예정지인 보성군에 대회기 전달 등을 끝으로 3일간의 축제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김명식 기자 msk@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