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합격자 86명 배출

광주시 북구청 전경.
광주광역시 북구가 지원하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소속 청소년들이 검정고시 합격을 통해 학력을 취득했다.

13일 북구에 따르면 지난 4월 13일 치러진 2019년도 제1회 검정고시에서 북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Just do it(저스트 두 잇)’ 검정고시 학습반에 참여한 청소년 92명 중 총 86명이 합격해 93%의 합격률을 기록했다.

지난 2015년 개소한 북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를 다니지 않은 청소년들의 새로운 출발을 돕기 위해 ▲개인상담 ▲직업체험 ▲학습지원▲취업 및 자립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북구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1대1 학습 멘토 연결, 과목별 수업, 학습교재 무료 배부, 시험 접수 등 검정고시 학습반에 대해 적극 지원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검정고시에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 128명 중 올해 23명이 대학에 진학하는 결실을 맺었다. 또한 북구는 대입시험 지원을 위해 지난해 9월 시범 운영했던 수능대비반을 올해는 7월부터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매년 센터를 통해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 합격이라는 기쁨을 누리는 것에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 청소년들에게 꼭 학교가 아닌 학교 밖에서도 학업성취를 이룰 수 있도록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창 기자 seo@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