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강대, DU드림-JOB투게더 졸업생 워크숍

사회 진출 선배와 재학생 후배간 끈끈한 네트워크

동강대학교가 사회에 진출한 선배들과 재학생 후배들의 만남을 통해 끈끈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모교에 대한 자긍심을 높였다.

24일 동강대에 따르면 최근 광주 상무지구 한 레스토랑에서 간호학과 등 13개 학과가 참여한 가운데 ‘전문대학 혁신 지원 사업 2019 DU드림-JOB투게더(졸업생 워크숍)’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동강대 졸업생들을 초청해 재학생 후배들과 취업 정보 등을 공유하며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동강대 졸업생 선배와 재학생 후배는 첫 만남의 어색한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 마음열기 프로그램을 통해 친목을 다졌다. 또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선배와 함께하는 취업 토크 시간도 가졌다.

이밖에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소통과 변화에 대처하는 방법’을 주제로 한 특강을 들으며 서로의 발전 방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동강대는 행사 후 졸업생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 등을 했다.

행사에 참여한 유연희(보건행정과 2년) 학생은 “졸업한 선배들을 통해 산업체 직장문화에 대해 간접 체험을 할 수 있었고 사회에 진출해 열심히 일하는 선배님들이 자랑스러웠다”며 “취업에 대한 동기부여를 가질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노은경 동강대 취업부처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졸업생과 재학생 모두가 모교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사회에서 각자 꿈을 실현하는 데 동반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