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는 6월 ‘칭찬합시다’릴레이 주자로 (주)태성계전 차영두씨(51·순천시 장천동)와 여서동 안식일중부교회 아드리회 회장 김희숙씨를 선정하고 모범시민패와 오동도 및 진남관 1년 무료입장권을 지급하기로 했다.
시에 따르면 릴레이 주자로 선정된 차영두씨는 평소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 노력하는 자로, 여수지역의 백년대계를 짊어질 후진양성과 지역발전을 위해 발족한 인재육성장학회 장학기금으로 500만원을 기탁했으며, 지난 90년부터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년소녀가장 5세대 및 무의탁노인 3세대와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세대당 백미(20kg)1포와 생활용품으로 10여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함께 지난 95년부터는 율촌면에서 매년 10월 개최하는 노인의 날 행사에 30만원씩 모두 210만원을 기부한바 있으며, 2000년 율촌면민의 날 행사에는 2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체육대회 참석주민에게 전달하는 등 고향의 발전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봉사하고 있다.
한편 김희숙씨가 회장을 맡고있는 아드리회는 10여명의 주부들과 함께 지난 97년 4월 구성한 자원봉사단체로, 어려운 이웃에게 용기와 힘을 주며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고자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아드리회는 매월 둘째, 넷째주 목요일 복지관을 방문하는 한편, 30여 재가세대에게 밑반찬 제공과 청소, 심부름 등 봉사를 벌여 장애인들의 힘이 돼주고 있다. 여수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