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예고편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 오스틴 강의 낮과 밤이 다른 이중생활을 공개한다.

16일 오후 방송하는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는 모델 겸 요리연구가 오스틴강이 출연한다.

오스틴강의 나이는 올해로 30세다. 그는 3년 전 '마스터 셰프 코리아 시즌 4'로 처음 얼굴을 알렸다.

이후 오스틴강은 MBC '나 혼자 산다' 출연을 시작으로 '훈맨정음', '우리 집에 왜 왔니', '그랑블루' 등 최근 고정 방송 프로그램만 세 개를 맡게 됐다.

지금도 오스틴강을 찾는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온종일 방송 녹화를 하고도 요리를 하러 식당 주방으로 향하는 그는 24시간이 모자랄 지경이다.

하지만 방송일이나 모델 일은 셰프로 성공하기 위한 과정일 뿐, 본업은 오직 '요리사'라고 오스틴강은 말한다. 그는 바빠진 일정 때문에 식당일에 혹여 지장이라도 갈까 노심초사다. 셰프로서 새로 오픈을 앞둔 식당의 신메뉴 개발이 시급한 동시에 곧 있을 잡지 커버 촬영을 위해 쫄쫄 굶어가며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상황이다.

이렇게 셰프와 모델 일을 겸한다는 게 쉽지만은 않지만, 바쁘게 사는 지금이 행복하다고 오스틴강은 말한다.

미국 LA 출신으로 대학에서 호텔경영을 전공한 오스틴 강은 7년 전, IT 기업의 한국 지사에 발령이 나서 처음 한국 땅을 밟았다. 2개월 만에 회사를 그만두게 됐지만, 그는 미국으로 돌아가지 않고 한국에서 새로운 길을 찾기로 결심했다. 당시 한국어를 전혀 못 했기 때문에 한국에서 할 수 있는 일이 없었던 그는, 생계를 위해 홍삼 밭 노무자로 일하기도 했고, 한강 변에서 햄버거 노점을 운영하기도 했다.

오스틴강의 어머니 박영주 씨의 도움으로 어렵사리 차린 햄버거 노점을 그해 극심했던 태풍 때문에 손해를 입은 채 접게 됐고, 빚까지 지게 되자 그는 궁여지책으로 멕시칸 요리 전문점 주방에서 일하게 됐다. 이때 요리의 즐거움에 눈을 뜨게 됐다는 오스틴강은 정통 프렌치 레스토랑의 엘리트 셰프 밑으로 들어가 갖은 고생을 하며 한 계단 한 계단 밟아 오르며 셰프의 꿈을 키웠다.

'요리'가 바로 외롭던 그의 한국 생활을 견디게 해준 버팀목이었다고 한다.

한편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는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사람들의 인생 스토리, 유명인들의 비결과 숨겨진 이야기, 자신만의 소중한 가치를 지켜가는 별난 인생들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5분에 방송한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