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대·선수촌 ‘ICT체험관’ 운영…하루 평균 1천여명 방문

‘메이드 인 광주’ 미래 첨단 기술-광주수영대회 만나다
남부대·선수촌 ‘ICT체험관’ 운영…하루 평균 1천여명 방문
무등산 집라인VR·AR사진관 등 지역생산 문화 콘텐츠 ‘인기’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ICT체험관’이 ‘핫 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메이드 바이 광주(Made By Gwangju)’를 주제로 무등산 집라인VR·더뮤직월 VR 등 지역에서 생산된 문화콘텐츠는 많은 방문객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특별취재반/정희윤 기자 star@namdonews.com

광주세계수영대회가 미래 첨단기술과 만나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광주에서 생산된, 이른바 ‘메이드 인 광주’ 문화콘텐츠가 남부대 마켓스트리트와 선수촌 플레이룸 등 2곳에 위치한 ICT체험관에서 운영되면서 가상현실 속에서 광주를 느끼고 체험하는 공간으로 내외국인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24일 남부대 정문 오른편에 위치한 ICT체험관. 이 곳은 ▲무등산 집라인VR ▲더뮤직월 VR ▲AR사진관 ▲홀로투어 등 광주지역에서 생산된 문화콘텐츠 등을 몸으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남부대 ICT체험관 누적 관람객 수는 개막일인 12일부터 전날까지 총 1만6천196명으로 집계됐다. 하루 평균 1천300여명에 달하는 시민들이 방문하고 있는 셈이다.

특히 무등산의 대표명소인 서석대에서 장불재까지의 사계절을 배경으로 집라인 어트랙션 장비를 타고 내려가는 VR로 생생히 즐길 수 있는 ‘무등산 집라인’은 사전예약 5분만에 종료될 정도로 인기다.
 

음악에 맞춰 가상현실에서의 캐릭터를 따라 움직이며 댄스를 추는 ‘더뮤직월VR’은 어린이 방문객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채지훈(서창초 4년)군은 “가상현실인 것을 알면서도 손잡이를 놓을 수가 없었다. 높은 산 정상에서 아래로 떨어지는 듯한 것이 스릴있으면서도 재밌었다”며 “풍경도 겨울에 눈 온 모습, 나무에 단풍이 든 모습 등으로 바뀌어 신기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음악에 맞춰 다가온느 모션 노트의 동작을 따라하면 눈 앞의 캐릭터가 움직여 댄스를 추는 ‘더뮤직월VR’ 등은 외국인들이 몰리는 인기 콘텐츠다.

이와 함께 증강현실 속 수리·달이와 함께 사진을 찍고 대회를 추억으로 남길 수 있는 ‘AR사진관’과 홀로그램을 활용해 무등산·아시아문화전당·세계수영선수권대회·광주시의 홍보영상을 소개하는 ‘홀로투어’도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전북 장수군에서 온 관람객 한규제(51)씨는 “무등산 등 지역의 명소를 가상현실에서 만날 볼 수 있다는 것으로 보아 지역에서의 콘텐츠 개발이 활발하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됐다”며 “ICT체험관은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신기한 체험을 선사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ICT 체험관은 마스터스대회가 종료되는 8월 18일까지 31일간 운영되며, 대회 주관통신사인 ㈜KT와 국립광주과학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참여한다. 특별취재반/정희윤 기자 star@namdonews.com
 

남부대 ICT체험관을 찾은 외국인 부부는 수리·달이와 함께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겼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