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産 잡곡 소포장세트 ‘인기몰이’

성인병 예방 탁월… 1㎏ 이하 3종 단위 ‘편리’

강진 소포장 잡곡세트.
온 국민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1·2인가구의 비중이 높아지면서 한 끼 식사의 양으로 구성된 소포장 잡곡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잡곡은 백미보다 마그네슘, 철, 아연 등의 무기질과 비타민B, E, 식이섬유 등이 풍부해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고 변비예방에 탁월하다. 또한 폴리페놀, 폴라보노이드 등의 항산화 물질도 다량 함유되어 항산화 및 항암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도 발표되고 있다.

이에 강진군은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게 소비자를 만족시키면서 감성까지 충족시킬 수 있는 잡곡 상품을 구성해 판매하고 있다. 잡곡세트 구성은 500g·800g·1kg 등 단위로 4종, 6종, 8종의 용기포장으로 선보이고 있다. 품목은 기장, 귀리, 보리, 팥, 서리태, 수수, 찰기장, 흑미 등 소비자가 직접 골라 구입이 가능하며, 대량으로 구입시 혼합곡으로도 주문이 가능하다.

좋은 잡곡을 구입하는 방법은 입자가 부서지지 않고 낟알이 고르며 가루가 많지 않은 것을 소량 구입하는게 좋으며, 너무 마르거나 습기가 많은 것은 구입하지 않는 것이 좋다. 오래된 잡곡은 가끔 햇볕을 쪼여 주어서 건조하여 보관하면 된다. 직사광선을 피하고 밀봉하거나 포장을 개봉하지 않아도 벌레가 생길 수 있으므로 가급적 냉장보관이 가장 안전하게 오래 먹을 수 있는 방법이다.

이 밖에도 강진군에서 정성껏 키운 다양한 농수특산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초록믿음직거래센터(061-433-8844)와 강진초록믿음쇼핑몰(http://gangjin.center)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강진/이봉석 기자 lb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