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수시모집은

입학정원 78%인 3천680명 선발

학생부교과전형 2천229명으로 축소

고른기회전형은 879명으로 확대

의·치의예과만 수능최저기준 적용

조선대는 2020학년도 입학 전형에서 전체 선발인원 4천324명 중 3천680명(78.2%)을 수시로 선발한다.

조선대는 2020학년도 수시모집부터 학생부교과 모집인원을 축소하고 고른기회전형을 확대한다. 공교육 정상화 기여와 학교생활에 충실한 인재 선발을 위해서다. 학생부교과 모집인원이 지난해 2천695명에서 2천229명으로 축소되고, 고른기회전형에서는 지난해보다 286명 증가한 879명을 모집한다.

수시는 크게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실기위주전형으로 나뉜다.

학생부교과 전형은 학생의 교과성적을 위주로 선발한다. 교과성적은 국어, 영어, 수학, 사회(도덕 포함), 과학 교과 중 학생이 이수한 전 과목의 이수단위와 석차등급을 반영하며, 학년별 반영비율은 동일하다. 또한 학과별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충족해야만 한다.

학생부종합 전형은 학생의 학생부를 종합적으로 정성평가해 총 1천131명을 선발한다. 학생부종합 전형은 크게 일반전형과 소프트웨어전형, 고른기회전형으로 나뉜다. 학생부종합 일반전형은 2단계 평가로 1단계는 학생의 학생부를 종합적으로 정성평가해 정원의 3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는 1단계 합격자를 대상으로 입학사정관이 인적성면접을 통해 학생의 인성 및 가치관, 전공 및 적성 영역에 대한 학업열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소프트웨어전형 서류와 면접, 고른기회전형은 서류로 평가한다.

실기위주전형은 실기평가와 입상실적을 위주로 320명을 뽑는다.

수능최저기준도 완화된다. 학생부종합 전형의 경우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없다. 단, 의·치의예과는 적용(수능 국어, 수학(가), 영어, 과탐(1과목) 4개 영역 등급의 합 6이내)된다. 수능최저기준에 대한 전형별 세부 사항은 수시모집 요강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원서 접수기간은 9월 6일 오전 9시부터 10일 오후 6시까지다. 접수는 인터넷접수 가능하며, 각 전형에서 요구하는 서류는 등기 우편, 택배 또는 직접 방문해 제출해야 한다. 합격자 및 예비순위자는 오는 12월 10일 조선대 홈페이지 또는 조선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조회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조선대 홈페이지와 입학사정관팀에 문의하면 된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