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강대 지적과 동문 남매, 공채시험도 나란히 합격

14학번 왕승현·17학번 왕혜빈 남매

국토정보공사·지적직 공무원 각각 취업

동강대학교 지적과(토지정보관리과) 왕승현·왕혜빈 남매.
동강대학교 토지정보관리과(2020학년도 지적과 변경) 동문 남매가 공채 시험에도 나란히 합격해 화제다. 주인공은 14학번 왕승현(25), 17학번 왕혜빈(22) 남매.

남매는 올 상반기 시행된 한국국토정보공사 공채 시험과 전라남도 지적직공무원 시험에 나란히 합격해 국토관리 전문가로서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국토정보공사 광주중부지사에 최종 합격한 왕승현 씨는 “중학교 때 가족을 도와주신 국토정보공사 직원을 보고 ‘보람된 일을 하고 싶다’는 꿈을 가졌고 동강대 토지정보관리과에 진학하게 됐다”고 9일 밝혔다.

왕씨는 “학교 입학 후 교수님과 취업 로드맵을 작성하고 학기별로 관리를 받으며 자격증 취득, 취업준비 등을 차근차근 해 나갔다”며 “국토정보공사 준비 때 이미 필요한 자격증과 가산자격증까지 다 갖춰진 상태고 블라인드 채용으로 입사 공부에 더욱 집중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졸업한 선배들이 학교를 찾아와 후배들에게 많은 조언을 해줘 도움이 많이 됐다”며 “저 또한 동강대 후배들에게 도움이 되는 모범적인 선배가 되고 싶다”고 다짐했다.

전남도 지적직 공무원이 된 동생 왕혜빈 씨는 아빠와 오빠 등 가족들의 권유로 선택하게 된 동강대 토지정보관리과에 입학하면서 미래에 대한 강한 확신이 들었다고 말했다.

왕혜빈 씨는 “교수님과 진로 및 생활에 대한 상담 뿐 아니라 어렵게만 느껴졌던 전공과목을 단계별 맞춤형으로 배워보니 내 적성과 딱 맞았다”며 “1학년 때 지도제작기능사, 정보처리기능사를 땄고 2학년 때 지적산업기사, 측량 및 지형공간정보산업기사, 한국사 등 취업에 유리한 자격증을 따 경쟁력을 키웠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동강대 토지정보관리과(학과장 장우진)는 올해 지적직 공채 시험에 6명이 합격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 맞춤형 국토관리 전문 인력 양성에 결실을 맺고 있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