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일보
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영암
전동평 영암군수, 해군참모총장 감사패 수상
전동평 영암군수, 해군참모총장 감사패 수상

해군 제3함대사령부 장병 사기진작 공로

영암군수, 해군참모총장 감사패 수상 사진
전동평(오른쪽) 전남 영암군수와 이성열 해군 제3함대사령부 사령관./영암군 제공
전동평 전남 영암군수가 해군 발전 및 장병 사기진작 공로로 해군참모총장 감사패를 받았다.

8일 영암군에 따르면 이성열 해군 제3함대사령부 사령관은 최근 영암군을 방문, 심승섭 해군참모총장을 대신해 전동평 영암군수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전동평 군수와 이성열 사령관은 재난 재해 등 군민 위기상황 발생시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하고 해군 장병 주소 이전 등 특수시책에 동참, 기관간 유대를 강화하기로 했다.

그동안 영암군은 해군제3함대 인근 정류장 및 보안등 설치 등 해군 장병의 정주여건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영암군통합방위협의회에서는 매년 명절과 연말에 위문품 전달을 통해 장병 사기진작에 힘쓰고 있다. 해군 제3함대에서도 영암군의 대표 행사에 군악대 지원은 물론 농촌 일손돕기 등 지역 상생발전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한편 해군 제3함대사령부은 지난 1일 대구 공군기지에서 열린 제71주년 국군의 날 기념행사에서 지난 2014년 이후 5년 만에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부대 역사상 대통령 표창은 10번째다. 대통령 부대표창은 임무수행능력·부대 관리 등 다방면에서 우수한 부대에 주어지는 최고의 상이다.

남해안을 수호하는 3함대는 올해 작전수행능력 향상에 주력했다. 군사 대비태세 완비, 유관기관 해상 합동작전 활성화를 추진했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체계도 마련했다. 또 안정적 부대관리로 ‘행복한 장병들이 근무하는 강한부대’ 기풍 조성에 힘썼다. 영암/조인권 기자 cik@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인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