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여명의 눈동자’ 내년 1월 23일 세종문화회관서 재연 확정

사진 제공: 뮤지컬 ‘여명의 눈동자’
웰메이드 창작 뮤지컬 ‘여명의 눈동자’가 2020년 1월, 장대한 여정에 오른다.

23일 제작사 수키컴퍼니 측에 따르면 뮤지컬 ‘여명의 눈동자’는 오는 2020년 1월 23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재연을 확정했다.

뮤지컬 ‘여명의 눈동자’는 지난 1991년 방송 당시 전국민적인 사랑을 받은 동명의 드라마를 극화한 작품으로, 일제 강점기부터 한국 전쟁 직후까지 그 시대를 온 몸으로 겪었던 세 남녀의 지난한 삶을 통해 한민족의 가슴 아픈 역사와 대서사를 그렸다.

지난 3월 초연된 뮤지컬 ‘여명의 눈동자’는 격동의 시기를 살았던 우리 민족의 아픔과 애절한 러브 스토리를 노래와 퍼포먼스에 완벽하게 녹여내 원작과는 또 다른 묵직한 감동을 선사하며 대중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대형 뮤지컬에서 보기 드문 런웨이 형식의 무대 구성을 통해 약 300석의 ‘나비석’을 마련, 배우들의 눈빛과 호흡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독창적인 무대 연출로 관객들에게 보다 깊은 감동을 전했다.

또 이번 공연은 지난 초연에서 관객과 평단의 극찬 세례를 이끌었던 창작진이 다시 한번 의기투합해 이목을 사로잡았다.

뮤지컬 ‘서울의 달’, ‘요셉 어메이징’ 등을 성공으로 이룬 변숙희 프로듀서와 최근 ‘드라큘라’, ‘메피스토’, ‘아이언 마스크’ 등에서 드라마틱한 연출력으로 진가를 발휘한 노우성이 연출을 맡아 완성도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초연 당시 배우들의 감정선과 극의 분위기를 극대화 시키는 다양한 넘버로 작품의 퀄리티를 높인 J.ACO 작곡과 지인우 작사가 또 다시 힘을 보태 다채로운 선율로 무대를 빛낼 계획이다.

국내 최고의 전통을 자랑하는 세종문화회관에서 재연을 확정한 웰메이드 창작 뮤지컬 ‘여명의 눈동자’는 탄탄한 서사와 작품성을 바탕으로, 초연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완벽한 퍼포먼스와 환상적인 무대 연출, 웅장한 스케일, 감각적인 선율을 통해 2020년 상반기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뮤지컬 ‘여명의 눈동자’는 오는 2020년 1월 23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막을 올린다.


/오승헌 기자 namdoilbo@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