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업일치’청년을 위한 토크콘서트

문화콘텐츠·온라인매체 교육

26일 빛고을아트스페이스

광주문화재단은 26일 오후 3시 빛고을아트스페이스 5층 소공연장에서 ‘청년문화일자리 토크콘서트 - 덕업일치’를 선보인다. 사진은 행사 포스터. /광주문화재단 제공
박세인 대표. /광주문화재단 제공
문화일자리에 관심이 많은 청년 구직자들을 위한 토크콘서트가 마련된다.

광주문화재단은 26일 오후 3시 빛고을아트스페이스 5층 소공연장에서 ‘청년문화일자리 토크콘서트 - 덕업일치’를 선보인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광주문화재단 지역주도형청년문화일자리지원사업으로 열리며 열성적으로 좋아하는 분야의 일을 직업으로 삼는 것을 뜻하는 신조어 ‘덕업일치(덕業一致)’를 주제로 문화콘텐츠와 온라인매체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싱어송라이터, 파워블로거 등 다분야에서 활동하며 다양한 생각을 현실로 만들어가는 생각대로 사는 여자 박세인 대표가 ‘생각대로 사는 삶 - Think and Do’를 통해 나 자신을 브랜딩 하는 방법에 대한 강연도 진행한다.

또 취업전선에 뛰어든 청년들을 대상으로 무료 취업사진 촬영을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문의는 문화재단 정책연구교류팀으로 하면 된다.

한편 지역주도형청년문화일자리지원사업은 행정안전부,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청년일자리 사업이다. 지역 문화예술 단체에는 인건비를 지원하고 청년들에게는 문화예술 분야 일자리를 제공해 지속가능한 문화예술활동과 경제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정다움 기자 jdu@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