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물 수수 의혹 광주 전직 구청장 검찰 송치(종합)

‘정치적 음모일 뿐’ 혐의 일체 부인

경찰이 재개발 아파트 인허가 과정에서 금품을 받은 혐의로 광주 모 자치구 소속 전직 구청장을 검찰로 송치했다. 반면 해당 전직 구청장은 “정치적 음모다”라며 관련 혐의를 전면 부인한 상태다.

광주경찰청 광역수사대는 25일 재개발 인허가 과정에서 건설업무대행사로부터 금품을 받은 혐의(뇌물 수수)로 A 전 구청장과 B 퇴직 공무원 등 5명을 불구속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A 전 구청장 등은 지난 2015년 남구의 한 지역주택조합 건설 과정에서 건설업무대행사로부터 수백만원 상당의 금품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A 전 구청장 등이 이름이 적혀있는 장부 등을 확보해 수사를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A 전 구청장은 이번 의혹과 관련해 “사실무근이다”는 입장을 피력했다.

A 전 구청장은 “특혜 주장이 제기된 해당 재개발 부지는 특수한 곳이어서 재임시절 오히려 허가 조건을 강화했다”며 “시 승인보다 도로폭을 기존 6m에서 10m로 늘렸으며 차로도 확장했다. 기부채납 부지가 크게 늘면서 업체의 이익이 100억원 이상 줄어든 것으로 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같은 치밀한 행정행위로 인해 업체 손해가 커지자 특혜나 금품을 줬다는 식의 음해를 하는 것이다”며 “해당 사건은 1년 6개월이 다 되도록 수사가 종결되지 않고 있는 제 3자들의 횡령과 관련된 사안일 뿐 나와는 무관하다”고 강조했다.

또 “사건에 대한 수사기간이나 진술의 신빙성 등을 감안했을 때 내년 총선을 겨냥한 정치적인 음모로 보여진다”며 “관련자들에 대해 법적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심진석 기자 mourn2@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