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해남
해남군 군정혁신단, 내부혁신 이끈다
해남군 군정혁신단, 내부혁신 이끈다

군민 눈높이에 맞는 행정서비스 구현

clip20191202160008
해남군 청렴약속 다짐대회. /해남군 제공
전남 해남군이 혁신과 변화로 군민 곁에 다가서고 있다.

올해 조직개편을 통해 군정혁신단을 신설한 해남군은 군민중심 일하는 방식 혁신, 소통과 협업의 조직문화 쇄신, 일과 삶이 균형 잡힌 행복한 일터 실현을 위한 3개 분야 39개 혁신과제를 선정하고 내부 혁신을 대폭 강화했다.

특히 청렴도 향상을 위한 시책을 중점 추진, 매월 민원인 200명을 대상으로 민원인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해 발견된 문제점에 대해서는 즉시 개선해 나가는 등 군민 눈높이에 맞는 행정 서비스 구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공직자 부정청탁 및 부패 신고센터를 상시 운영 중이며, 연말까지 청렴과 혁신을 주제로 공모 제안을 실시해, 군민들의 의견을 군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적극행정을 새로운 공직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지난 10월 관련 조례를 제정하고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대통령령으로 올해 하반기부터 시행되는 공무원 적극행정 운영은 통상의 노력이나 의무 이상을 기울여 임무에 최선을 다하고, 업무관행을 넘어 새로운 행정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시행된다.

해남군 관계자는“지난 1년간 군민 중심의 청렴 행정을 위해 혁신 과제 실현에 전념해 왔다”며 “앞으로도 뼈를 깎는 노력으로 변화의 바람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해남/이보훈 기자 lbh@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