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특급’ 박찬호(29·텍사스)가 2경기 연속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하며 호투했으나 구원투수들의 부진으로 시즌 4승에 또다시 실패했다.
박찬호는 17일(한국시간) 카프먼스타디움에서 열린 캔자스시티와의 원정경기에서 선발 등판해, 7이닝 동안 삼진 1개 포함 9안타 3실점하며 역투했다. 이날 박찬호는 사사구를 6개를 기록하며 매회 타자를 내보냈으나 뛰어난 위기 관리 능력과 수비의 도움으로 앞서 나갔다.
1회를 병살로 처리한 박찬호는 2-0으로 앞선 2회말에 급격한 제구력 난조를 보였다. 1사후 터커와 레스에게 각각 안타와 볼넷을 내준 뒤 페블레스를 다시 몸에 맞는 공으로 진루시키며 위기를 자초했다. 다음 타자를 3루 파울플라이로 잡아 위기를 넘기는 듯 했으나 가일에게 다시 밀어내기 볼넷을 허용한 뒤 알리세아에게 우중간 적시 2루타를 얻어 맞으며 2-3으로 역전당했다.
3회부터 투구 페이스를 되찾은 박찬호는 7회까지 매회 주자를 내보냈지만 무실점으로 호투한 뒤 5-3으로 리드한 8회말 리치 로드리게스에게 마운드를 넘겨줬다. 그러나 로드리게스가 1점 홈런을 허용한 뒤 마무리로 나온 콜브마저 5-4이던 9회말 2사에서 동점 안타를 내주며 동시에 박찬호의 승리도 날아가 버렸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