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권 인기스타‘왕대륙’ 비디비치 모델로 발탁

팔로워만1천150만명…중국 시장 공략나서
/비디비치 제공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프리미엄 코스메틱 브랜드 비디비치(VIDIVICI)는 8일 대만 톱스타 왕대륙(王大陸)을 새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비디비치가 중화권 모델을 기용한 것은 처음으로, 아시아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기 위한 전략으로 보인다.

비디비치는 브랜드 베스트셀러인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 폼’의 새 모델로 왕대륙을 선점, 이는 중국에서 ‘국민 첫사랑’으로 불리는 왕대륙의 순수하고 깨끗한 이미지가 대표제품과 잘 어울릴것이라는 판단이라고 설명했다.

왕대륙은 중화권 최고 인기 스타로 웨이보 팔로워 수만 1천150만명에 이른다. 그가 출연한 영화 ‘나의 소녀시대’는 중국에서 관람객 3억명이라는 기록을 세웠으며, 영화 ‘장난스런 키스’로도 큰 인기를 끌었다.

비디비치는 중국에서 인기가 높아지자 왕대륙을 모델로 기용하는 과감한 투자를 결정했다. 실제 비디비치는 중국 판매량 증가에 힘입어 2017년 226억원에 불과했던 매출이 2018년 1천250억원, 지난해 2천억원 이상으로 초고속 성장 중이다.

이번에 왕대륙이 모델로 나선 비디비치의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 폼’은 중국에서 대박난 제품이다.

이 제품은 ‘모찌 세안제·여신 클렌저’ 등으로 불리며 2017년 3만개였던 판매량은 2018년 230만개, 2019년 600만개까지 늘어나 국내 화장품계의 빅 히어로 제품으로 급부상했다.

비디비치는 새 모델 왕대륙을 앞세워 중국에서 마케팅을 대폭 강화해 시장 점유율을 늘려 간다는 계획이다.

비디비치 관계자는 “중국 시장을 분석해 개발한 제품들이 히트를 치면서 향후 중국에서의 성공 가능성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됐다”면서 “국내외에서 제품력을 인정받은 만큼 브랜딩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통해 비디비치의 글로벌 위상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디비치는 모델 발탁을 기념해 비디비치 공식 인스타그램과 웨이보, 샤오홍슈, 위챗, 도우인 계정과 왕대륙 웨이보 계정을 통해 왕대륙의 화보 촬영 비하인드 메이킹 영상과 인터뷰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정희윤 기자 sta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