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광주지역본부, 인도 시장개척단 참가기업 모집

현지 바이어 발굴。수출상담·항공료 지원 등

광주광역시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광주지역본부는 공동으로 지역 중소기업의 인도시장개척 참가기업을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시장개척단의 참가대상은 전년도 수출실적 2천만 달러 이하의 광주광역시 소재 수출중소기업이다.

오는 3월 8일부터 3월 15일까지 수출증진과 판로개척을 위해 인도 3개 지역(콜카타, 첸나이, 뉴델리)에서 시장개척 활동을 할 계획이다.

정부의 신남방정책의 핵심 경제 협력대상인 인도는 ‘넥스트 차이나’로 불리며 13억 인구의 거대한 내수시장과 7% 안팎의 경제성장률로 세계경제를 견인하고 있는 매력적인 시장이다.

시장개척단 참가 신청 기업은 KOTRA 해외무역관과 해외민간네트워크의 시장성 평가 및 광주광역시와 중진공의 수출역량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시장성 조사, 현지 바이어 발굴, 수출상담 주선, 통역배치 및 왕복항공료(50~70%)를 지원받는다. 단, 여행자 보험과 현지 체재비는 참가기업이 개별 부담해야 한다.

해외시장개척단 참가기업은 전문가의 사후관리지원, 신시장진출지원자금, 바우처사업(내수기업, 수출초보, 수출유망), 인력지원사업 등 중진공의 다양한 연계지원을 통하여 글로벌 수출기업으로 도약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시장개척단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중진공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문의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광주지역본부 수출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