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스버그, 작년 판매량 전년 보다 86% 상승
여름 성수기 공략 성공·트렌드에 맞춘 마케팅 영향
㈜골든블루 “중상위권 도약위해 공격적 마케팅 전개”

㈜골든블루가 수입, 유통하고 있는 덴마크 프리미엄 맥주 ‘칼스버그’의 인지도와 선호도가 꾸준히 상승해 지난해 판매량이 전년도 대비 86%나 오르는 성과를 달성했다./(주)골든블루 제공

국내 주류전문기업 ㈜골든블루는 28일 덴마크 왕실 공식 지정 맥주인 ‘칼스버그’의 작년 판매량이 전년대비 86%나 상승 곡선을 그려가고 있다고 밝혔다.

매년 두 자릿수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규모를 확대해왔던국내 수입 맥주 시장이 지난해 10년 만에 처음으로 수입 금액이 감소하는 둔화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도‘칼스버그’의 판매량은 ㈜골든블루가 수입 유통하고 난 뒤 폭발적으로 늘고 있어 주목된다.

지난 2018년 5월, ㈜골든블루는 ‘칼스버그그룹’과 계약을 맺고 맥주 시장에 처음 뛰어들어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 새롭게 주목받을 수 있도록 여유와 힐링을 추구하는 트렌드에 맞춰 아늑하고 편안한컨셉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왔다. 소비자들이 ‘칼스버그’를 직접 만나고 음용할 수 있도록 가정용 채널에 적극적으로입점시켰으며 여러 페스티벌에 참가하고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소비자 접점을 강화하는 체험형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다.

㈜골든블루의 전략은 지난해 여름에 바로 ‘실적 호조’라는 긍정 효과로 나타났다. 여름 시즌(5월~8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92%나올랐으며 그 기세를 이어가 하반기(7월~12월) 판매량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해 80% 오르는 등의 성과를 달성했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칼스버그는 덴마크 왕실 맥주로 지정될만큼 부드러운 청량감과뛰어난 품질을 가지고 있으며 여기에 새로운 트렌드에 맞는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었다”며 “올해도 고품질,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나가는 동시에 ‘칼스버그’가 빠른 시일 내에 수입 맥주시장의 중상위권에 오를 수 있도록 더욱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골든블루는 올해 실적 ‘파란불’ 기조를 이어가기 위해 밀레니얼 세대를 타겟으로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에 칼스버그 콘텐츠를 노출시켜 인지도를 높이고 다양한 컨셉의 페스티벌에 참여해 소비자들이 ‘칼스버그’를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넓혀나갈 예정이다. 여기에 더해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여 소비자들에게새롭고 특별한 맥주를 마실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