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사이버위기대응 모의 훈련 참여하세요”

<한국인터넷진흥원>

내달 24일까지 신청·접수

사이버위기대응 모의훈련 참여 신청 안내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사이버 공격 발생 시 신속한 대응 및 협조체계 점검을 위해‘민간분야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 참여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지난해 KISA는 해킹사고 위협이 증가하고 사고 발생 시 파급효과가 큰 에너지 협력사 및 지역에 위치한 중소기업의 사이버 위협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최대 규모로 집중훈련을 실시한 바 있다.

이번 참여기업 공개모집은 지난 2004년 훈련을 시작한 이후 최초다.

이번 모의훈련은 ▲기업별 맞춤형 악성 이메일 전송을 통한 APT 공격 대응 절차 점검 ▲실제 운영 중인 웹사이트에 대규모 디도스(DDoS) 공격 전송 후 복구체계 점검 ▲전문 화이트해커를 투입한 웹사이트 대상 모의침투 등 실전 형태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5G시대 핵심기술인 블록체인 서비스 기업에 대한 훈련 참여를 집중 권고해 사이버 위기상황에서의 신속한 대응체계도 점검할 계획이다.

이번 모의훈련은 업종 및 규모 등과 상관없이 민간 기업이면 누구나 ‘KISA인터넷보호나라&KrCERT’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기한은 내달24일까지이며, 훈련은 5월 한 달 동안 불시에 실전 상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석환 KISA 원장은 “이번 공개모집이 사이버 위협에 취약한 민간 기업의 참여를 확대하고 나아가 예방적 침해대응 활동을 사회전반에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중·서부취재본부/심진석 기자 mourn2@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