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총리 “시험과 입시 일정도 그에 맞춰 조정될 것”

전국 학교 4월 9일부터 순차 ‘온라인 개학’
정세균 총리 “시험과 입시 일정도 그에 맞춰 조정될 것”
 

정세균 국무총리가 31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연합뉴스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고자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개학을 4월 9일로 한 차례 더 연기한다. 전면 등교가 아닌 ‘온라인 개학’(원격수업)이 순차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3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 모두발언에서 “혼란을 줄이기 위해 준비 상황과 아이들의 수용도를 고려해 다음 주 중반인 4월 9일부터 순차적으로 개학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며 “연간 수업 일수와 입시 일정을 고려할 때 아이들의 학습권을 포기하고 무작정 개학을 연기하기는 쉽지 않아 대안으로 온라인 형태의 개학을 유력하게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철저한 준비가 요구된다”며 “최소한 모든 아이들에게 단말기와 인터넷 접속이 보장돼야 하고, 적응기간도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부연했다.

정 총리는 “시험과 입시 일정도 그에 맞춰 조정될 것”이라고 말해 대학수학능력시험도 연기될 것임을 시사했다.

코로나19로 개학일이 연기된 것은 이번이 네 번째다. 앞서 원래 3월 2일인 개학일을 3월 9일, 3월 23일, 4월 6일로 세 차례 연기했었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31일 오후 2시 브리핑을 열어 구체적인 개학 연기 및 입시 일정 연기 내용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안세훈 기자 as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