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개원 무기한 연기…긴급보육은 계속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어린이집 개원 시기도 무기한 연기됐다.

31일 보건복지부는 당초 4월 5일 예고됐던 전국 어린이집 휴원기간을 추가 연장한다고 밝혔다.

영유아의 건강을 보호하고 코로나19 감염 방지차원에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필요하다는 점과 밀집 생활에 따른 감염 시 지역사회 확산 우려 등이 개원 연기 배경이다.

어린이집 재개원 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며 향후 코로나19 확산 상황 등을 고려해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복지부 관계자는 “재개원 여부는 확진자 발생 수준, 어린이집 내·외 감염 통제 가능성, 긴급보육 이용률(등원율) 등을 살펴 결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어린이집 휴원 연장에 따라 긴급보육은 어린이집에 신청하면 계속 이용할 수 있다. 보육 시간은 종일 보육(오전 7시 30분∼오후7시30분)이며 급식 및 간식도 평상시와 같이 제공한다.

또한 어린이집에 등원하지 않더라도 보호자에게 지원되는 부모 보육료는 어린이집 이용 일수와 무관하게 계속 지원된다.

복지부는 긴급 보육 및 개원 시를 대비해 어린이집 재원 아동과 보육 교직원이 사용할 수 있도록 마스크 284만 매(28억4천420만원)도 현물로 지원키로 했다. 이와함께 어린이집 내 발열 체크와 방역 소독도 강화했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볼 수 있는 부모교육, 상호 놀이, 아동 안전 등 각종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정양육 시 영유아 보호자는 이를 활용할 수 있다.

한편, 복지부는 휴원 기간 부모와 아이가 함께 볼 수 있는 부모교육, 상호 놀이, 아동 안전 등 각종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정양육 시 영유아 보호자는 이를 활용할 수 있다.

콘텐츠는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공지사항 메뉴에서 볼 수 있다.
/정희윤 기자 sta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