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호남 통합 메시지 전달…5·18 묘지 참배

미래한국당, 7일 호남 선거유세
영·호남 통합 메시지 전달…5·18 묘지 참배
 

미래통합당 신세돈 공동선대위원장(오른쪽부터),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 통합당 황교안 대표, 비례위성자매정당인 미래한국당 원유철 대표, 염동열 사무총장 등이 6일 국회에서 함께 ‘한국노총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연합뉴스

미래통합당의 비례정당인 미래한국당 지도부가 7일 호남을 방문해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

6일 미래한국당에 따르면 당 지도부는 이날 비례대표 후보들과 함께 전남 광주, 전북 전주를 방문, 영·호남 화합과 지역주의 극복의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뒤 미래한국당이 호남권을 방문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호남 방문에는 원유철 당대표를 비롯해 정운천·이종성·조수진·전주혜·이용 등 5명의 호남출신 비례대표 후보와 한무경·조명희 대구·경북 출신 비례대표 후보 등이 동행한다.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는 바쁜 선거일정을 감안해 함께 호남행을 선택하지 않고 용산역에서 출발 인사에만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당은 이날 첫 일정으로 국립 5·18민주묘지를 참배하고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마친 후 신세계백화점 광주점 앞 거리에서 선거유세를 한다. 이어 전부 전주로 이동해 전북도의회에서 공동기자회견을 갖고 익산역 광장에서 거리유세를 이어갈 방침이다. 서울/노정훈 기자 hun7334@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