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새 브랜드 슬로건과 캐릭터 선보여

도시 정체성과 미래 가치 반영

각종 시설물, 홍보물 활용 예정

순천시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순천시의 새로운 캐릭터 루미&뚱이
순천시가 생태와 정원 등 세계적으로 높아진 도시의 브랜드 가치를 반영한 신규 상징물 개발을 완료하고 4월 부터 본격 사용한다.

신규 개발된 브랜드슬로건人(in) Suncheon은 사람 인(人)을 활용해 시민과 함께하는 사람 중심의 다양성 있는 도시임을 붓터치로 표현한 디자인이다.

영문 in은 비한자권 국가들의 이해를 돕고, 우리말로 ~안에, ~속에, ~에서라는 의미로 앞에 힐링, 문화 등 도시 정체성과 미래 가치를 담아 힐링 in Suncheon, 문화 in Suncheon과 같이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활용도를 높였다.

Suncheon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Sun과 on은 태양이 떠오르는 듯한 강렬한 인상을 시각적으로 나타냈다.

캐릭터 루미&뚱이는 순천시의 시조이자 천연기념물 제228호 흑두루미와 세계 5대 연안습지에 속한 천혜의 생태자원인 순천만습지의 짱뚱어를 표현한 기존 SNS 캐릭터를 보완해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생태도시의 이미지를 나타냈다.

이번 신규 개발 상징물은 2005년 개발된 브랜드슬로건 <Aha! 순천>과 2001년 개발된 캐릭터 <학동이> 두가지로서 정원박람회 성공 개최 이후 높아진 도시의 브랜드 가치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는 의견에 따라 시 승격 70주년을 맞아 추진됐다.

시는 신규 상징물에 대한 상표 출원 등 법적 권리 확보와 함께 각종 시설물 정비, 문서·서식류 등 공공분야부터 사용을 활성화하고, 파생상품 개발 및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작·배포 등을 통해 시민들의 인지도를 높여갈 방침이다.

신규 상징물은 4월 중순경 개편될 예정인 순천시청 홈페이지 순천소개/순천의상징 탭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영리 목적이나 공익을 저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그동안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높아진 도시 브랜드에 걸맞은 신규 상징물이 개발된 만큼 앞으로는 다양한 분야에 본격적으로 활용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동부취재본부/유홍철 기자 yh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