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 실용 정당으로 거대 양당 싸움정치 끝장”

민생당 손학규 “호남, 민주 ‘몰빵’ 안돼”
“중도 실용 정당으로 거대 양당 싸움정치 끝장”
 

민생당 손학규 상임선대위원장이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6차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개의를 선언하고 있다./연합뉴스

4·15 총선이 막바지로 향해 가고 있는 가운데 민생당 손학규 상임선대위원장은 13일 “거대양당의 오만한 행위는 결국 투표로 바꿔야 한다”며 “오로지 민생을 위해, 기호 3번 민생당을 선택하셔야 한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손 상임선대위원장은 이날 전북으로 내려가기에 앞서 국회에서 가진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민주당 싹쓸이는 안된다’는 바람이 새로이 불고 있다는 전북지역에 간다. 전북에서는 집권여당 후보들이 위법 사실을 은폐하고, 허위사실을 위조하는 정황이 파악되고 있다”면서 “위법 논란이 있는 후보에게 투표하지 마시고, 정정당당한 민생당의 후보들을 선택해 주시기를 호소한다”고 말했다.

손 위원장은 “대한민국 국민의 위대성은 이번 총선에서도 그대로 보여줄 것으로 믿는다. 거대 양당의 횡포와 싸움 정치를 끝내고 다당제 연합정치의 기초를 다지는 일이다”면서 “오만한 거대양당에 맞서 ‘녹색 중도 혁명’을 일으켜 주시기를 호소한다. 민생당은 진보냐, 보수냐, 좌우 이념을 탈피해 오로지 민생만을 위해 일하는 정치를 반드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민생당 장정숙 공동선대위원장과 황한웅 중앙선거대책본부 총괄본부장은 이날 비례 위성정당인 더불어시민당과 미래한국당에 대한 위헌 헌법소원과 함께, 정당등록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법원에 제출할 예정이다. 서울/노정훈 기자 hun7334@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