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정철 민주연구원장 “목포 의대 유치, 김원이 후보와 논의”
 

양정철 민주연구원장.

양정철 더불어민주당 부설 민주연구원장은 13일 “목포 지역 의대 및 병원 유치를 위한 정책연구와 공동 논의를 김원이 후보와 든든하고 책임있게 하겠다”고 약속했다.

양 원장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더불어민주당과 민주연구원은 집권당 그리고 집권당 싱크탱크로서, 목포 지역 의대 및 병원 유치를 위한 정책연구와 공동 논의를 김원이 후보와 든든하고 책임있게 함께 한다는 점을 분명히 밝힌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어 “어제 민주연구원은 더불어민주당 소병철 후보와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광역 지자체 중 유일하게 의과대학이 없는 전남 도내에 의대를 설립하겠다는 공약 추진을 위한 한 갈래 공동연구 노력”이라며 “목포와도 공동연구 노력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를 마치 목포냐 순천이냐로 지역간 갈등으로 몰아간다고 하면 안타까운 일”이라며 “총선 이후 저희 당은 전남권 전체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원칙에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양 원장은 “박지원 의원은 김대중 정신을 지키려 애써왔고, 윤소하 의원은 진보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한 길을 걸어온 분이자 각 당의 지도급 인사들이다”며 “소속 정당을 넘어, 목포 순천 그리고 전남권 구석구석 모두에 도민 건강과 안전,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이 이뤄지도록 애쓰는 것이 책임 있는 정치인의 태도일 것”라고 지적했다.

특히 “호남을 대변하고 호남을 고루 발전시키고 김대중 정신과 진보의 가치를 지켜주셔야 할 소중한 분들이 갈등적 대립적 이슈를 억지로 만들어 내 당선에만 매몰된다면 실망스러운 일이 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특별취재반/김정길 기자 kjk@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