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코로나19 무증상 자가격리자도 투표

휴대폰(앱), 신분증 지참, 15일 오후 6시 이후에

왕조2동 투표소 모습. /순천시 제공
순천시는 투표권을 가진 코로나19 무증상 자가격리자도 주소지 투표소에서 투표 당일인 15일 오후 6시부터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투표 가능한 자가격리자는 4월 1일부터 14일까지 보건소에서 자가격리 통지를 받은 사람 가운데 총선일에 투표를 희망하고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없는 사람이다.

순천시는 대상자들의 투표권 행사를 위해 개개인별로 사전에 투표의향과 희망 방문시간을 파악 완료하고, 일반인 유권자 투표가 끝나는 오후 6시까지 일반인과 동선이 구별되고 중앙선관위 지침에 부합하는 일정한 장소에 대기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날 참여하는 자가격리자는 투표소에 갈 때 반드시 휴대폰을 소지하고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자가용 또는 도보로 이동해야 한다. 대중교통 이용은 금지된다. 투표를 위해 외출이 허용되는 시간은 오후 5시 20분부터 7시까지다.

자가격리자는 투표소까지 갔다가 돌아오는 전 과정에 자가격리 앱을 통해 관리하고 투표소 이동 이외의 장소 방문은 불가하며 무관용 원칙으로 대응하게 된다. 순천시 관내 코로나19 무증상 자가격리자 182명 중 투표의향을 가진 사람은 35명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코로나19 무증상 자가격리자도 참정권을 보장하기 위해 투표에 참여하되 자가격리자를 위한 방역지침에 따라 유권자와 투표관리원의 감염을 예방하고, 투표소를 안전하게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동부취재본부/유홍철 기자 yh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