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호남의 ‘민주당 몰빵’ 자살행위…오만하게 만든다”

민생당 수도권 유세 집중…“거대양당 견제”
손학규 “호남의 ‘민주당 몰빵’ 자살행위…오만하게 만든다”
 

민생당 손학규 상임선대위원장이 총선 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민생당 지지 호소 기자회견을 마친 후 의원들과 기호 3번을 알리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연합뉴스

민생당은 제21대 총선 마지막 선거 운동을 수도권 유세에 집중했다. 이번 총선 이후 교섭단체가 깨질 수 있는 민생당은 21대 국회에서 거대 양당을 견제할 수 있는 힘을 달라고 호소했다.

김정화 공동선대위원장은 14일 오전 서울 중구의 안중근의사기념관과 회현역 남대문시장을 돌며 유권자들을 만나고 오후에는 국회 소통관에서 ‘진짜 정치’ 대국민호소문을 발표한 다음 서울 송파병 최조웅 후보 지원유세에 나선다.

김 위원장은 안중근의사기념관에서 “요즘 거대 기득권 양당의 정치 행태를 보면 가관이다. 그래서 ‘이익을 보거든 정의를 생각하고 위태로움을 보거든 목숨을 바쳐라’라는 안중근 의사 말씀을 되새기게 된다”며 “민생당은 낡은 이념이 없다. 꼼수도 없다. 막말도 없다. 오로지 국민의 먹고사는 문제에 방점을 두고 미래와 혁신을 향해 간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손학규 상임선대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의 호남 싹쓸이”는 안 된다고 목청을 더욱 높였다.

손 상임선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호남의 ‘민주당 몰빵’은 자살행위”라며 “압도적 지지는 집권여당을 오만하게 만들고, 이들이 호남을 배신하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 분명하다”고 밝혔다.

손 위원장은 “거대양당의 기득권 지키기로 인해 연동형 비례대표제는 누더기가 되고, 위헌적 위성정당들이 창당됐다”며 “책임을 져야 할 거대양당은 아직도 구태정치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고, 매일 새로운 막말이 쏟아진다”고 비판했다.

손 위원장은 이어 “민생당은 개헌 논의를 주도해 제7공화국 시대를 준비하겠다”며 국회가 선출 또는 추천하는 책임총리제, 국회의원 소환제, 국민발안제 도입 방안을 제시했다.

손 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은평, 광진, 강남, 경기 의원과천에서 지원유세를 한 다음 서울 송파로 이동해 김 공동대표와 함께 공식 선거운동을 마무리했다. 서울/노정훈 기자 hun7334@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